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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관리        
치료 후 음식소개
치아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치아에 좋은 음식은 섬유질이 많아 플러그를 잘 닭아 낼수 있고 치아 건강에 필요한 영양분이 고루 들어 있는것 반면에 나쁜 음식은 충치나 잇몸 질환의 원인인 당분이 많이 들어 있는 것입니다.
치아 표면에 끈적끈적하게 달라붙는 음식들도 NO! 먹고 나면 이를 닦기 전까지 이에 착 달라 붙어있는 과자도 사탕만큼 해롭습니다. 콜라와 사이다는 산성이라 치아를 녹아내리게 하므로 탄산음료를 마신 뒤에는 꼭 이를 닦거나 물로 행구는 습관을 들입니다.
치아에 좋은 음식

등푸른 생선류, 녹차
불소 성분이 풍부하여 치아를 단단하게 해줍니다.
우유, 치즈 칼슘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침 분비를 촉진하기도 하여 치아 표면을 보호 해줍니다. 그러나 청정식품의 역할이 그리 크지는 않아서 잇솔질을 대신해줄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구강위생관리를 하는 것과는 별개로 생각해야 합니다.

[Tip]
과일중에서 귤의 비타민C는 잇몸, 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치아에 나쁜 음식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 카라멜, 엿 등 끈적끈적하여 치아에 잘 달라붙는 음식은 더 해롭습니다.

콜라 등의 산성 청량음료는 높은 산도로 치아 표면에 미세한 부식을 일으켜 충치가 잘 생기게 합니다.

오징어, 어포
너무 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치아 마모가 심해지고 턱관절에도 해로울 수 있습니다.
흡연은 잇몸건강에 무지 해롭습니다!
흡연은 잇몸에 좋은 비타민C와 다른 영양소 파괴로 안좋죠.

무리한 다이어트로 영양공급이 안되도 잇몸의 출혈등 무지 안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