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NIC LIST CENTER
진료과목 3차원디지털정밀진단 레이저클리닉 레이저를 이용한 임플란트 심미보철 심미교정 치아미백  
  홈 > 진료과목 > 레이저를 이용한 임플란트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목록중 궁금하신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레이저를 이용한 임플란트 3D 동영상보기 임플란트 치료의 장점 임플란트 시술과정 새로운 임플란트 시술법 유지관리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치아가 없는 곳에 인공치아를 심어 앞니가 없어 외관상 보기 좋아않아 외모 컴플렉스를 가지고 계시거나
어금니가 없어 원하는 식사를 하실 수 없는 분들
에게는 매우 만족스런 치료법이며, 기존의 틀니나 치아를 깍고
걸어주는 브릿지치료 방법보다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1. 레이저를 이용한 임플란트
레이저의 탁월한 진통, 살균효과 및 지혈, 무통효과를 이용하여 잇몸을 열거나 임플란트를 식립할 부위의 뼈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수술에 비해 수술시 마취를 최소화 시킬 수 있으며 임플란트 2차 수술시에 매우 깔끔하게 잇몸을 열고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뛰어난 지혈효과로 인해 술자의 수술시야가 확보되어 성공적 수술에 유리합니다.
2. 원하는 부위를 표시할 수 있어 알맞은 곳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기에 유리합니다.
3. 수술후 부종을 감소시킵니다.
4. 주변조직에 손상이 적습니다.
5. 수술 후 통증이 적습니다.
6. 수술후 주변 치은을 원하는 모양으로 성형(무마취, 무통증) 합니다.
 
2. 임플란트 역사
인공치아이식의 역사는 고대 이집트까지 거슬러 올라가 보면 4개의 인간 치아를 고정한 브릿지와 금 와이어로 묶인 2개의 조각된 상아치아를
사용했다고 하며 AD 600년 경의 마야인의 유골에서는 조개껍질이 발견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치의학에서의 첫 임플란트는 1940년대에 미국의"달"이 치주막하임플란트를 개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1960년대에는 링코우(Linkow)에 의해 블레이드임플란트 (Blade implant)가 개발되었으며 1970년대에는 여러 가지 비금속 재료들도 시도되었습니다.
하지만 현대적의미의 임플란트는 스웨덴의 정형외과의사인 브랜네막이1965년경, 선천적인 턱 기형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말하거나 음식을 먹을 수
없는 34세의 남자에게 기둥 모양의 타이타늄 임플란트 4개를 그의 턱에 이식하였습니다.
이 수술은 그 환자의 삶을 바꿔놓았으며, 그 임플란트들도 오늘날까지 제 기능을 잘 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 놀라운 진보가 이어졌고, 오늘날 임플란트는 치아의 일부 혹은 전부를 잃은 사람들에게 기능적으로 보존하는데 있어 일상적인 방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임플란트의 모양과 표면처리 역시 눈부시게 향상되었습니다.
 
3. 임플란트 재료
임플란트의 재료는 타이타늄(Titanium)으로 만들어집니다.
강도 및 뼈와의 결합 능력등을 고려할 때 타이타늄(Titanium) 임플란트가 가장 안정적인 재료라할 수 있습니다.
타이타늄 임플란트는 오랜 기간 실험을 거쳐 인체에 안전한 재료임이 밝혀져 왔으며 정형외과나 신경외과영역에서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있는
재료입니다.
타이타늄은 다른 금속에 비해 가볍고 합금이나 처리과정으로 강화될 수 있고 높은 부식 저항성과 생체적합성을 가집니다.
특히 현재에는 임플란트의 표면을 특수처리하여 골과의 결합력을 높이는 방법이 개발되어 임플란트의 성공률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임플란트 구성
1. fixture : 치조골 내에 식립되는 부위로 다양한 직경과 길이와 형태가 있으며 치조골 상태에 따라 적당한 fixture를 선택합니다.
2. cover screw : fixture 식립 후 상부에 연결됩니다.
3. healing cap : 2차 수술후 잇몸을 형성할 때 사용합니다.
4. abutment : fixture위에 연결되며 이 위에 보철물이 제작됩니다.
 
5. 임플란트의 준비과정 및 절차